Blog

4월, 영화와 함께

By April 15, 2021No Comments

안녕하세요, 온디맨드코리아 시청자 여러분!

4월을 맞아 온디맨드코리아가 한국영화 10편을 무료로 공개합니다. 

흥행 대박 영화 <엑시트>, 브로맨스 케미가 폭발하는 <청년경찰>부터 묵직한 울림을 전하는 <극비수사>, 시상식을 휩쓴 <한공주> 등 재미와 작품성을 인정받은 영화를 모았습니다.

이번에는 10편 중 지난 글에 소개하지 않았던 나머지 5편을 소개합니다. 작품의 매력 포인트, 감상하기 좋은 때 등 맞춤형 추천도 해 드립니다. 😎

재미 완전 보장! ODK픽 영화 5편

극비수사

#실화바탕 #범죄드라마 #휴머니즘

1978년 부산에서 한 아이가 유괴됩니다. 아이 부모의 특별 요청으로 공길용 형사가 사건을 담당하고, 아이를 보호하기 위해 수사는 극비로 진행됩니다. 하지만 아이가 사라진 지 며칠이 지나도 연락이 오지 않자, 가족들은 아이의 생사를 알아보러 점을 보러 다닙니다. 그중 단 한 사람, 김중산 도사만 아이가 살아있으며, 보름째 되는 날 첫 연락이 올 것이라 확신합니다. 김 도사의 말대로 범인이 연락을 하자, 처음엔 그를 믿지 않았던 공 형사도 그를 신뢰하게 되죠. 시간은 지나고 아이의 생존 확률은 점점 줄어들지만, 두 사람은 다른 사람들과 달리 아이를 살리기 위해 수사합니다.

<극비수사>는 실제 사건을 바탕으로 합니다. 두 주인공 또한 실존 인물의 이름을 그대로 가져왔고요. 소재는 다소 무겁지만 스릴러답게 이야기는 쫀쫀하고, 영화 자체는 정말 담백합니다. 김윤석과 유해진이 연기하는 인물들은 신념을 따르는 우직한 수사관들인데, 배우들의 훌륭한 퍼포먼스 덕분에 캐릭터의 매력이 더 빛납니다. 무엇보다도 영화 전체에 따스한 감성이 깃들어 있어요. 다른 영화에 비해 드라마틱하지 않아도 그 감동은 정말 큽니다. 모두가 절망을 준비할 때 희망을 찾는 주인공들의 신념이 여러분의 마음을 울릴 겁니다.

이럴 때 추천!
사람 때문에 시달린 하루, 지친 마음을 위로하고 싶을 때

한공주

#실화바탕 #냉정한세상 #천우희

영화는 주인공 한공주가 새 학교에 전학을 가면서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하지만 공주는 새 친구를 사귀거나 공부는 관심이 없고, 수영만 열심히 배울 뿐입니다. 동급생인 은희는 어느 날 공주가 노래를 부른 걸 듣게 되고, 공주를 설득해 교내 아카펠라 그룹에서 활동하게 합니다. 외톨이였던 공주는 은희와 아카펠라 그룹 친구들에게 조금씩 마음을 열어갑니다. 하지만 은희가 공주의 영상을 촬영해 인터넷에 올린 후, 공주의 평화롭던 일상은 송두리째 흔들리고, 공주가 모든 사람들에게 거리를 뒀던 이유가 드러납니다.

<한공주>는 2004년 밀양시에서 발생한 집단 성폭행 사건을 모티브로 삼았습니다. 가해자는 여전히 잘못을 인정하지 않고 떳떳하게 살아가는 반면 피해자는 사람들의 눈을 피해 고통 속에 살아가는 현실을 꼬집습니다. 영화가 그렇게 쉽진 않습니다. 모두가 슬금슬금 주인공에게 등을 돌리는 건 충격적이지만 현실이기도 하니까요. 그래서 더 많은 걸 느끼고 생각하게 합니다. 영화의 작품성은 국내외에서 인정받았습니다. 마라케시, 로테르담 등 국제영화제에서 상을 받았고, 주연 천우희는 김희애, 전도연 등 쟁쟁한 배우들을 제치고 청룡영화제 여우주연상을 수상했습니다.

이럴 때 추천!
가시밭길 같은 현실에서도 희망을 발견할 수 있다고 믿고 싶은 날

롱 리브 더 킹

#통쾌한인생역전 #사나이순정 #김래원 

목포를 주름잡은 범죄 조직 보스 장세출. 철거 용역으로 나간 재건설 반대 시위 현장에서 만난 변호사 강소현에게 한눈에 반합니다. 세출은 소현의 마음에 들기 위해 그가 원하는 ‘좋은 사람’이 되기로 결심하고, 조직을 정리하고 재야 정치인 황보윤의 일을 돕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세출은 버스 추락 사고에서 기사와 탑승객을 구하면서 일약 영웅이 됩니다. 그리고 의문의 사고를 당한 황보윤을 대신해 국회의원에 출마합니다. 반대파 후보와 라이벌 조직 보스가 그를 노리는 가운데, 세출은 국회의원이, 아니 좋은 사람이 될 수 있을까요?

동명의 인기 웹툰이 원작이며, <범죄도시> 강윤성 감독이 각색하고 메가폰을 잡은 영황비니다. 폭력 조직 보스가 어둠의 생활을 청산하고 국민의 일꾼으로 거듭난다는 인생역전 스토리에 멋진 맨몸 액션, 적절한 코미디, 두근두근 로맨스를 버무려 놓았는데요. 여러 장르를 하나로 어우러지게 만든 원동력은 주연 김래원입니다. 우리가 익히 알고 있었던 배우의 연기력, 이미지, 매력이 이 캐릭터에 모두 녹아 있어요. 멋지고, 재미있고, 터프하고, 사랑에 인생을 바치는 순정파 ‘장세출’을 김래원이 아니면 누가 소화할 수 있을까요?

이럴 때 추천!
고구마 먹은 듯 답답한 속을 통쾌하게 뚫어줄 이야기가 필요할 때

댄싱퀸

#가족코미디 #웃음과감동 #네꿈을펼쳐라

춤과 노래를 사랑하는 정화와 법학도 정민. 두 사람은 20년 전 버스 안에서 정화가 정민을 치안으로 오해하면서 만나게 되고, 사랑에 빠져 결혼하게 됩니다. 20년 후, 변호사는 되었지만 돈은 못 버는 정민 대신 정화가 에어로빅 강사로 일하며 가장 노릇을 하는데요. 여전히 가수가 되길 꿈꾸는 정화는 댄스그룹 오디션을 보고, 한 제작자에게 가수 데뷔를 제안받습니다. 한편 정민은 어느날 지하철 선로에 떨어진 사람을 구하면서 유명해지고, 서울시장 선거 출마를 권유받습니다. 말 한 마디, 행동 하나로 희비가 엇갈리는 선거판에서 후보의 아내가 가수라면? 둘 중 하나는 꿈을 포기해야 하는 상황에서 정화와 정민 부부는 어떤 선택을 할까요?

<댄싱퀸>은 대중의 감성에 딱 맞춘 코미디 영화입니다. 10년 넘게 함께 산 부부가 각자의 꿈을 향해 달려가며 겪는 갈등을 웃으며 즐길 수 있습니다. 영화의 전개는 예상 가능한 범위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지만, 캐릭터는 개성이 강하고 매력있으며, 이들의 이야기엔 공감할 만한 거리가 가득합니다. 정민의 시장 선거 도전기에는 정치에 대한 비판적 시각도 담겨 있고요. 또한 믿고 보는 배우 황정민과 엄정화는 척척 호흡을 자랑하며, 배역에 꼭 맞는 연기를 보여줍니다.

이럴 때 추천!
2시간 동안 실컷 웃고, 눈물짓고, 벅찬 감동을 느끼고 싶을 때

양자물리학

#과학영화아님 #부패때려잡기 #기대이상꿀잼 

나이트클럽 호객 일부터 시작해 지금은 강남에 자신의 클럽을 열게 된 이찬우. ‘유흥업계의 화타’라고 불리는 그는 “생각이 현실을 만든다.”라는 양자물리학적 신념을 인생의 모토로 삼고, 마음에 맞는 사람들과 정정당당하게 클럽을 운영하려 합니다. 어느 날 지인의 클럽에서 목격한 불법 마약 파티를 경찰에 신고하지만, 피해자의 눈치를 본 검찰과 조폭 등이 사건을 무마하려 합니다. 찬우는 경찰의 수사를 도우려 하지만, 그들의 계획을 알게 된 검찰이 선수를 치면서 쫓기는 신세가 되고요. 내 편과 네 편이 불분명한 상황에서 찬우는 진실을 밝히고 억울함을 풀려 열심히 뛰어다닙니다.

제목은 꽤 과학적이지만, <양자물리학>은 엄연한 범죄영화입니다. 주인공의 신념을 표현한 것일 뿐이죠. 전형적인 한국 범죄 오락 영화에서 자주 다루는 마약, 부패한 공권력, 유흥문화 같은 것들이 빠지지 않아서 작품 자체는 어디서 많이 본 것 같아요. 하지만 캐릭터 각각의 개성은 강하고 배우들이 넘치지도 모자라지도 않게 소화한 것은 인상적입니다. 각 인물들이 서로 연합하거나 배신하며 플롯이 복잡해지지만 그것도 흥미롭게 잘 이어갑니다. 배우나 감독의 인지도가 아닌 작품 자체의 매력만으로 재미와 즐거움을 느끼실 거예요.

이럴 때 추천!
스트레스를 뻥뻥 날리고 싶을 때

스파이 서바이버

#액션 #테러를막아라 #밀라요보비치

4월엔 한국 영화 10편 외에 무료 외국영화도 준비했습니다. <레지던트 이블>의 여전사로 유명한 밀라 요보비치가 누명을 벗고 테러범을 잡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액션 스릴러, <스파이 서바이벌>을 소개합니다.

주인공 케이트는 런던 미 대사관에서 테러범의 사전 포착과 체포 임무를 맡은 보안 요원입니다. 어느 날 한 과학자를 의심하며 그의 뒷조사를 하던 와중에 폭탄 테러가 발생, 자신을 제외한 팀원들이 모두 사망하는 끔찍한 사고가 벌어집니다. 케이트는 혼자 살아남은 것도 모자라 용의자로 지목되어 쫓기게 되는데요. 그 과정에서 거대한 테러 음모를 알게 되면서 무고한 생명을 구하기 위해 뛰어다닙니다.

밀라 요보비치뿐 아니라 ‘007’ 피어스 브로스넌, 딜런 맥더못 등 믿고 보는 할리우드 배우들이 출연합니다. 배우들의 연기도 훌륭하고, 액션은 강렬합니다. 이야기 구성이나 전개도 흥미진진하고 예상치 못한 반전도 있죠. 기대 이상의 재미를 선사하는 팝콘 무비입니다.

이럴 때 추천!
맥주 한 잔과 함께 가볍게 즐길 만한 영화가 필요한 때

지금까지 4월에 만나실 수 있는 ODK 픽 추천영화를 만나보셨습니다. 재미, 긴장감, 감동 모두 느낄 만한 작품으로 골라봤는데 마음에 드시나요?

온디맨드 코리아는 이 외에도 4월 한 달간 다양한 콘텐츠를 여러분께 선보입니다. 무료 영화 10편 외에도 프리미엄 회원이라면 즐길 수 있는 영화와 명작 드라마 등 많은 콘텐츠를 준비했으니, 재미있게 즐겨주세요.

온디맨드 코리아는 다음에 더 재미있는 콘텐츠로 돌아오겠습니다. 안녕~

4월에 만나는 ODK 프리미엄 영화

극한직업

상의원

봉오동 전투

오직 그대만

대장 김창수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