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집 구경하는 재미

By February 17, 2021February 22nd, 2021One Comment

안녕하세요, 온디맨드코리아 시청자 여러분!

코로나19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시작된 ‘집콕’ 생활이 크고 작은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집에서 할 수 있는 취미생활이나 운동뿐 아니라, 집 자체에 관심이 커졌어요. 팬데믹 이전에도 고민이었던 ‘내 집 마련’의 꿈은 이제 ‘쉬고 놀고 일하고’를 다 할 수 있는 공간을 가지는 것으로 발전했죠. 시청자 여러분 중에도 남들이 어떤 집에서 어떻게 살고 있는지 궁금하고, 나는 어떤 집에서 살고 싶은지에 대해 고민하신 분도 있을 거예요.

그래서 이번 주, ‘집구경’을 주제로 한 온디맨드코리아의 여러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예능, 다큐, 데일리 라이프 콘텐츠까지 다양하게 구비했습니다. 안방에서 내 집을 상상하고, 체험하고, 실제로 구하는 것까지 즐겨보세요.

멋진 집, 구경해 볼까요?

서울엔 우리집이 없다 보러가기

제목이 좀 도발적이죠? 하지만 지금의 대한민국 현실을 너무 잘 반영하지 않았나 싶어요. 집값이 주체할 수 없을 만큼 높아진 요즘, 서울에선 내 라이프스타일과 예산에 맞는 집을 찾는 게 거의 불가능해요.

그래서 <서울엔 우리집이 없다>는 지방으로 눈을 돌립니다.  매주 서울을 벗어난 사람들이 지은 ‘드림 하우스’를 소개합니다. 성시경, 박하선, 송은이 등 여러 MC가 집을 직접 구경하고 집주인과 대화하면서 집에 대해 알아갑니다.

<서울엔 우리 집이 없다>에는 집주인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이 적극 반영된 이색적인 집을 볼 수 있습니다. 중세 유럽 스타일로 지은 집, 가족 3대를 위한 공간 분리가 돋보이는 집, 프리랜서를 위한 다층 주택 등이 인상적이었는데요. 이런 곳들을 보며 집은 ‘사는 곳’, 우리가 고된 하루를 마치고 돌아오는 ‘쉬는 곳’임을 깨닫습니다. 언젠가 나도 저런 집을 짓고 살고 싶다고 바라게 되고요.

건축탐구 - 집 보러가기

조금 더 진지한 집구경 프로그램은 어떠세요? EBS <건축탐구 – 집>은 ‘집은 내가 사는 우주의 중심’이라는 점에 집중해, 전국 각지의 여러 집을 구경하며 그곳에서 행복하게 사는 사람들의 인생을 들여다보는 다큐멘터리입니다.

매주 건축가가 전국의 여러 집을 방문해 전문가의 눈으로 보고 지식과 정보를 전하는데요. 아무래도 전문가니까 우리가 미처 생각하지 못한 부분까지 꼼꼼하게 전달합니다. 집을 지은 이유나 건물의 스타일뿐 아니라 건축 공법 등에 집중해 소개하고요, 실제로 집을 짓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강좌도 특집으로 제공합니다.

<서울엔 우리집이 없다>와의 차이점이라면 하우스 투어를 이끄는 사람이겠죠. 연예인들이 ‘언젠가 집을 짓고 싶은 사람’의 눈으로 집을 바라본다면, 실제 집을 설계하는 사람들은 프로다운 시선으로 집과 집주인을 탐구합니다.

직접 살아보는 건 어때요?

보는 것만으로 만족할 수 없다면, 잠깐 동안 살아보는 건 어떨까요? <나의 판타집>은 상상으로만 그렸던 ‘나만의 집’에서 살아보는 체험 리얼리티 쇼입니다. 매주 게스트들이 자신들의 ‘판타집’과 최대한 가까운 집에서 직접 살아보며 내가 꿈꾸는 집을 구체화합니다.

테니스장과 홈바가 딸린 저택, 중정이 멋진 집, 도심에서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집… <나의 판타집>은 누군가 한 번쯤 꿈꿔봤을 집들을 보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여기에 건축가 유현준 교수의 건축과 부동산 관련 설명이 더해져 ‘신기하고 흥미로운’ 구경과 체험 이상을 전합니다. 또한 셀럽들이 집을 체험하면서 나누는 일상의 모습, 생각, 고민에서 공감과 감동도 느낄 수 있죠.

이제 내 집을 구해 봅시다!

구해줘! 홈즈 보러가기

상상은 그만, 이제 현실로 나와 집을 구해봅니다. 경험해보신 분들은 다 아실 테죠. 내 예산 안에서 라이프스타일과 로망을 모두 고려한 집을 찾기는 하늘의 별따기이고, 수많은 집을 돌아보기엔 시간도 여유도 없다는 것! <구해줘! 홈즈>는 그런 사람들을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매주 일반인 의뢰인이 제시한 조건에 따라 김숙과 박나래가 이끄는 복팀과 덕팀이 집을 추천합니다. 의뢰인은 두 팀이 추천한 매물 중 하나를 선택하면, 그 집을 추천한 팀이 우승하는 방식이죠.

‘돈’이란 가장 강력한 조건이 붙기 때문에 <구해줘! 홈즈>에선 가장 치열한 집 구하기 전쟁이 펼쳐집니다. 누구나 한 번쯤 꿈꾸는 전원주택부터 서울 셋방살이 1인 가구의 어려움까지, 우리가 공감할 만한 사연과 그에 맞춘 집 구경은 가장 현실적인 재미를 선사하죠.

미국 집 구경 조이윤 TV

지금까지는 한국의 집들을 보셨다면, 이젠 미국의 집도 확인해 보세요! 부동산 중개인 조이윤이 진행하는 <미국 집 구경 조이윤TV>는 미국 캘리포니아 주 오렌지 카운티 지역의 부동산을 소개합니다.

<미국 집 구경 조이윤TV>에선 신축 타운하우스부터 고풍스러운 저택까지 미국의 다양한 집을 볼 수 있어요. 부동산 중개인의 소개인 만큼 집의 상태와 조건, 학군과 시내와의 접근성 등 위치 정보도 꼼꼼하게 살피고, 가격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국 내 특정 지역의 매물을 주로 다루지만 다른 지역에 사는 분들도 참고할 만한 다양한 부동산 정보와 지식도 제공합니다.

지금까지 집과 관련한 다양한 콘텐츠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어떠신가요? 내가 꿈꾸는 집을 좀 더 분명하게 그리는 시간이 되셨나요? 재미도 정보도 모두 제공하는 다양한 콘텐츠가 여러분께 즐거움을 선사했길 바랍니다.

온디맨드코리아는 다음에 더 재미있는 콘텐츠로 돌아오겠습니다. 안녕~

온디맨드코리아 가기

One Comment

Leave a Reply